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관광재단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 본격 추진
작성자
문화사업팀
등록일
2023-07-19
조회수
169

속초문화관광재단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 본격 추진


- 설악산, 미술, 음악 등 생태환경 연계형 문화예술교육과 보내는 알찬 여름방학 -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 속초시장)은 강원문화재단(강원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공모한 ‘2023 기초재단 협력사업 스타트업사업에 선정되어 국립산악박물관(관장 박경이)과 함께 <설악산 클래스>를 본격 추진한다.

 

<설악산 클래스>는 총 3가지 사업으로, 첫 번째 설악산 식물을 탐구하는 숲체험, 일러스트로 그려보는 나만의 식물도감 그림책, 음악으로 형상화하는 산, 산림을 지키는 방법 등 생태환경 연계형 문화예술교육으로 구성한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과 두 번째 설악산 식물도감(신중년반)’, 그리고 설악권 독서문화예술교육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설악산 책방사업으로 이어진다.

이번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726()부터 916()까지 총 12회차에 걸쳐 운영하게 되며, 속초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김현아 일러스트레이터와 이유 음악심리상담사가 강사로 참여한다.

 

이병선 이사장(속초시장)속초시에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특성화 사업과 함께 지역적 요구에 부응하는 지역 특성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하였으며, 이번 <설악산 클래스> 교육을 비롯해 지역 내 다양해지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갈 계획으로 속초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설악산 식물도감(어린이반)’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