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승격 60주년기념 문화버스킹‘속초 비긴어게인’시작
- 공연으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여행에 작은 선물을 선사하다 -
□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오는 4월 8일부터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에서 속초시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시민·관광객과 함께하는 문화버스킹 ‘속초 비긴어게인’을 추진한다.
□ 문화버스킹 ‘속초 비긴어게인’은 속초시가 주최하고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속초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그간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오랫동안 움츠러들었던 시민과 내‧외국 관광객을 위로하고, 위축되었던 지역문화예술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 특히 올해는 단순히 거리공연으로 지나가는 관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속초시승격 60주년을 맞아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지역의 공연자를 공모·선정하는 등 공연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공을 들였다.
□ 문화버스킹은 4월과 8월 둘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에서 총 6회 진행하며, 각 회차별 3개팀(명)의 공연자가 출연한다.
□ 4월은 부제 ‘몽글몽글 감성 버스킹’으로 봄의 감성을 자극하는 포크, 발라드, 클래식으로 구성하고, 8월은 부제 ‘블로우 어웨이(Blow Away)’로 말그대로 여름의 뜨거운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EDM, 디제잉, 밴드, 댄스의 신나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 재단 이병선 이사장은 “속초시승격 60주년을 맞아 준비한 이번 문화버스킹이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온 시민에게 평화로운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관광객에게는 여행지에서 만나는 작은 선물이자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okchocf.or.kr), SNS(https://blog.naver.com/sokchocf)를 통해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