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오는 7월 28일부터 7월 29일 이틀 간 19시 속초해변 야외무대 일원에서 ‘속초해변에서 즐기는 버스킹 페스타’를 진행한다.
□ 재단은 그간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추진해 왔는데, 이번 달에는 바캉스 시즌 속초해변을 방문하는 속초시민과 관광객에게 폭넓은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준비하였다.
□ 특히 이번 행사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속초시가 주최하는 속초 썸머페스티벌(7월 28일 ~ 8월 5일)과 연계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공연 프로그램으로 28일 금요일 어쿠스틱 알앤비 듀오 ‘원셋’과 싱어송라이터 ‘이진’의 라이브 연주, 29일 토요일 속초지역 여성듀오 ‘바나나’와 ‘엘리펀디 & DJ B.WAVE’의 신나는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 재단 이병선 이사장은 “재단은 문화예술시설에서 단순히 관객을 맞이하는 것이 아니라 찾아가는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여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확대하고자 애쓰고 있다. 이는 시민의 자발적인 문화력을 키우는 ‘공존문화도시 속초’ 예비문화도시 사업과도 연결되는 부분이다. 아무쪼록 한여름 밤 낭만적인 속초해수욕장에서 속초시민과 휴가차 속초를 찾아주신 관광객 모두 문화가 있는 날 버스킹 페스타 행사를 마음껏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공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okchocf.or.kr)를 확인하거나 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