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승격 60주년 기념 뮤지컬 싯다르타, 축구연극 패스(PASS) 공연 개최 |
- 뮤지컬 싯다르타 8.11.(금)~8.12.(토), 3회 공연 - 축구연극 패스(PASS) 8.25.(금)~8.26.(토), 2회 공연 |
□ 속초시와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오는 8월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뮤지컬 싯다르타’와 축구연극 ‘패스(PASS)’를 개최한다.
□ 그 첫 번째 공연으로 ‘뮤지컬 싯다르타’는 오는 8월 11일(금) 19시, 12일(토) 14시 외 총 3회 공연으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 ‘뮤지컬 싯다르타’는 인류의 스승, 석가모니 부처님의 삶과 사상을 조명한 창작 뮤지컬로 종교를 넘어 지친 현대인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작품이다. 2600년 전 카필라 왕국의 왕자로 태어난 고타마 싯다르타가 부와 명예를 버리고 출가를 결심해 온갖 고행을 거쳐 깨달음을 얻은 과정을 음악과 안무를 더해 그려냈다.
□ 그 두 번째 공연은 축구연극 ‘패스(PASS)’로 오는 8월 25일(금) 19시, 26일(토) 15시 총 2회 공연으로 속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 축구연극 ‘패스(PASS)’는 일제강점기부터 해방 이후 1946년까지의 한반도를 배경으로 남한과 북한 청춘들의 축구를 소재로 뜨거운 청춘들의 사랑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속초문화관광재단을 포함한 4개 단체·기관이 협력하여 서울과 부산, 정선에서도 공연한다.
□ ‘뮤지컬 싯다르타’와 축구연극 ‘패스(PASS)’는 모두 초등학생 이상 관람 가능하며, 온라인 인터파크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여 속초시민 대상으로 특별할인가 적용하여 예매 가능하다.
□ 재단 이병선 이사장은 “속초시 승격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우수공연프로그램과 교류 및 협력하여, 지역에서 자주 접하지 못했던 대형 창작 뮤지컬 및 창작 연극을 준비하였다. 앞으로 속초시민의 삶 속에 다양한 문화가 스며들게 하여 문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세한 사항 속초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www.sokchocf.or.kr) 확인하거나 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