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 「속초애(愛) 문화가 있는 날」 추진
- 속초의 자연에서 문화가 있는 주간을 즐기다-
□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에서는 속초시민들의 문화 욕구 해소와 일상 공간에서 만나는 다양한 문화공연 제공을 위해 「속초애(愛) 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속초애(愛) 문화가 있는 날」은 5월, 6월, 9월, 10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주간에 속초시민과 관광객이 속초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장소에서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 5월 29일에는 판소리 수궁가 완창 공연이 속초의 바다와 산을 배경으로 갯배st 3층 루프탑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람객은 사전예약한 50인으로 제한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그 외 6월은 호수와 바다가 이어지는 대포항 내 버스킹 존에서 밴드 페스타를 추진할 계획이다. 하반기인 9월은 속초 해수욕장 백사장을 배경으로 퓨전 댄스 퍼포먼스가 10월의 경우 설악산과 울산바위를 배경으로 클래식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참석자의 명부 관리 및 체열 측정, 손소독제 비치, 올바른 마스크 착용 안내 등의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 재단 관계자는“이번에 새롭게 시도되는 야외 판소리 수궁가 완창 공연이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힐링과 활력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 「속초애(愛) 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 「속초애(愛) 문화가 있는 날」과 관련한 문의 및 5월 공연 사전예약은 속초문화재단 공연사업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