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재단,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신규 교육생 모집 시작
작성자
문예진흥팀
등록일
2021-05-12
조회수
287

()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하고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총괄하는 2021~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속초를 기반으로 활동할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난 4월 강원문화재단·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강원권 공동주관 기관으로 선정된 속초문화재단은, 신규 교육생 대상 교육과정을 담당하여 이론 중심의 이론교육과정’, 경험 중심의 지역특화교육과정’, 속초의 문화를 경험하는 현장체험(필드워크)’, 현장의 언어로 배우고 경험하는 기획실습과정(파일럿 프로젝트)’ 등의 커리큘럼을 6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속초에서는 고구마쌀롱 이승아 대표서피비치 박준규 대표가 지역 멘토로 참여하여 교육생의 공감대 형성, 지역의 장점과 특징을 부각시키는 아이디어 도출을 돕게 되며, 도시재생·지역축제·문화관광 등과 관련한 전문가의 강의가 진행되고, 설악동, 소호거리, 서피비치 등의 필드워크, 파일럿 프로젝트 실행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이 신규 교육생과 함께하게 된다.

속초를 기반으로 도시재생, 지역축제, 문화관광에 관심 있고 이와 관련하여 경험을 쌓고 싶은 지역문화기획자, 지역문화활동 경력자(문화 분야 전공자, 문화예술교육사, 예술인, 방과후강사, 학예사 등) 및 지역문화전문인력으로 활동하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분을 모집하고, 이후 전문성·가능성·지속성 등을 판단하기 위한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교육생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수료 시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교육생에게는 표창장 수여 및 향후 보조 멘토로서 자격 부여, 그리고 실무 기회를 제공하는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통하여 교육생 개인의 관심사와 도시문화를 결합하여 고민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속초에 필요한 지역 이슈 발굴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해 본다. 향후 재단에서는 지역문화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규 교육생 모집은 524()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관련 공고는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