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관광재단-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문화예술교육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 활성화 기대
5월 28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야외 쉼터서 협약식 열려 -
□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이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현병관)와 손잡고 설악산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지난 28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야외 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설악산이라는 공통의 자원을 활용하여 산악 문화와 관광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문화예술교육과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로 합의하며 지역발전이란 공동 목표의 의지를 다졌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설악산을 중심으로 한 산악 문화와 관광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 발굴 ▲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 설악산 자연 탐사 프로그램 운영 협조 ▲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ESG 협력 사업 전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주민이 설악산에 자주 방문하고 친근해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적인 명산 설악산의 자연과 속초만의 독특한 문화가 하나 될 때, 우리 속초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로의 큰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며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속초시를 더욱 풍부한 문화와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로 발전하는 초식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편 속초시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과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을 통해 속초의 새로운 문화적 변화를 이끌어가고있는 속초문화관광재단은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제10회 실향민문화축제의 개막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