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관광재단-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
문화사업팀
등록일
2025-05-28
조회수
30

속초문화관광재단-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문화예술교육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 활성화 기대

528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야외 쉼터서 협약식 열려 -


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이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현병관)와 손잡고 설악산을 중심으로 한 문화예술교육 및 콘텐츠 공동 개발 등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28일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야외 쉼터에서 열린 업무협약에서 양 기관은 설악산이라는 공통의 자원을 활용하여 산악 문화와 관광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한편 문화예술교육과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역 사회 협력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로 합의하며 지역발전이란 공동 목표의 의지를 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설악산을 중심으로 한 산악 문화와 관광 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 발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설악산 자연 탐사 프로그램 운영 협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ESG 협력 사업 전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주민이 설악산에 자주 방문하고 친근해지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세계적인 명산 설악산의 자연과 속초만의 독특한 문화가 하나 될 때, 우리 속초는 대한민국 문화도시로의 큰 도약을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을 것이라 강조하며 두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속초시를 더욱 풍부한 문화와 자연환경을 갖춘 도시로 발전하는 초식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속초시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사업과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을 통해 속초의 새로운 문화적 변화를 이끌어가고있는 속초문화관광재단은 6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제10회 실향민문화축제의 개막도 앞두고 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