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TV』와 함께 한 해를 돌아보며 Remind of 2022 SOKCHO |
□ (재)속초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병선)은 속초시민의 폭넓은 문화 향유를 위하여 관내 예술인·단체들의 공연 및 전시 등을 신청 접수 받아 영상 녹화 및 생중계로 송출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하는‘속초문화예술 TV’사업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 ‘속초문화예술TV’를 통해 올해 총 12개의 속초지역 관내 예술인·단체가 다양한 전시와 공연 영상 콘텐츠로 시민들을 만날 수 있었다. 참여 단체는 설악문우회(갈뫼), 속초사자놀이보존회, 뮤직인, 한국국악협회 속초지부, 극단 파람불, 쓰담속초, 앙상블 현, 우나소토 앙상블, 갯마당, 한국공예미술협회(풀묶음미술관), 홍정기, 설악문화예술포럼이다.
□ 2022년 한 해 동안 ‘속초문화예술TV’사업으로 제작된 영상은 총 16건으로 누적 노출 수 약 110,000회, 누적 조회 수 약 10,000회를 기록하며, 속초의 문화예술 공연의 발자취를 남기기 위해 노력하였다.
□ 특히, 2022년 한 해를 돌아보기 위하여 ‘속초문화예술TV’사업의 결산 영상으로‘Remind of 2022 SOKCHO’를 제작하여 공개되었다. 일년 동안 진행한 문화예술 행사 및 공연을 회상하고, 각 단체 대표자들이 말하는 ‘나에게 속초란?’, ‘앞으로 단체의 행보’ 등의 이야기를 주제로 담고 있다. 속초문화예술TV의 필요성과 예술인·단체는 속초문화예술TV를 통해 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것에 감사를 품고 있다.
□ 또한,‘Remind of 2022 SOKCHO’영상과 함께 속초시 시승격 60주년 기념 퀴즈 이벤트를 11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하였다. 이번 이벤트에는 약 1500여 명이 참여하였고, 기간 중 리마인드 2022 속초 영상은 약 2,000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였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과 당첨 결과는 속초문화 관광재단 공식 채널인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 재단 관계자는 “시민의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기록적 가치가 높은 양질의 문화예술을 아카이빙하여 속초문화예술TV를 통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면서 속초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좀 더 폭 넓은 방식으로 아카이빙 하겠다”라고 전했다.
□ 관련 문의는 속초문화관광재단 문화관광축제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