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재단은 지난 2월 초부터 일주일 간 시민과 함께한 2020년도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1년간의 다양한 모습과 결과물을 공유하기 위한 전시회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철저한 관리와 소규모 입장에도 불구하고, 연일 많은 시민과 각계 관계자의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특히 다양한 언론사와 시청, 그리고 도 문화계에서 주목하여 짧은 기획 전시였지만, 속초 문화예술계의 태동을 잠시나마 알렸습니다. 이같이 많은 관심에 힘 입어 상설전시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전시물을 이전하여 장기간 전시를 통해 시민 및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상시 공유 장소를 마련하여 지속적인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상설전시는 속초 내에서 역사·공간적 가치를 갖고 있는 옛 수협 건물을 리모델링한 '속초 청년몰 갯배 ST'에서 진행합니다. 이 장소는 속초 시민에게 굉장히 뜻깊은 곳이죠 : ) 더불어 속초중앙시장 - 갯배선착장 - 아바이마을로 이어지는 대표적인 속초 여행코스의 경유지인 속초 청년몰에서 진행하게 되어 많은 관광객에게 속초 시민의 1년 간 활동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 일시
2021. 03. 10. (수) ~ 별도 공지 시 까지
☑️ 장소
갯배ST청년몰 1층 야외테라스
☑️ 주최 /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속초시 / 속초문화재단
본 상설전시에도 속초 시민의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속초문화재단은 2021년에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