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 1탄: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속초> 이야기 공모전 단행본 발간
작성자
문예진흥팀
등록일
2022-01-21
조회수
1248
 


속초문화재단은 문화적 삶의 조화를 꿈꾸는 공존문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 지역의 크고 작은 문화 자원을 발굴하는 아카이빙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고,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꾸준한 교감과 소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 제1: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속초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수집된 총 150여 건의 작품 중 총 42건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집된 이야기는 경험담을 단순하게 나열만 한 것이 아니라, 흔적만 남은 옛 장터, 명태잡이와 가족의 추억, 실향민의 삶과 노가리촌 풍경, 설악산 수학여행 등 속초를 중심으로 삶을 반추하고 있는 글이고,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이야기의 진한 감동을 공유하고 기록적 가치로서의 의미를 높이 평가하여 단행본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공모전 수상작은 연극·영화 시나리오, 동화 등 다양한 콘텐츠의 원천자료로써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이야기를 소재로 했던 1탄에 이어 사진·영상을 수집하는 속초의 기억 수집 프로젝트를 연속 추진하여 지역 정체성 확립에 기여하는 한편 기록물을 시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용방안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속초단행본은 관내 도서관 및 공공기관, 문화공간 등에서 찾아볼 수 있고앞으로 더욱 다양한 공모전을 추진하여 폭넓은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존문화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