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문화재단 「2021 실향민문화축제」 준비 박차
작성자
문예진흥팀
등록일
2021-06-16
조회수
253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되었던 속초시의 대표 축제인 실향민 문화축제를 올해 대면프로그램을 축소하고 온라인 프로그램을 강화한 하이브리드축제로 개최한다.

 

()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는 한반도 평화통일의 꿈을 품은 도시속초라는 주제로 623() ~ 27()까지 5일간 아바이마을 일대와 온라인 생중계, 그리고 방송을 접목한 축제로 기획되어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축제기간 동안 속초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실향민 문화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하고 아울러 사전 제작된 실향민을 주제로 한 다큐 및 인터뷰 영상 10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채널 A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6.25 특별 기념 방송으로 속초의 실향민들과 탈북민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을 이끌어내는 방송을 627진행할 예정이며, ‘실향민문화축제실향민의 이야기를 담은 특집 다큐멘터리를 강원도 민영방송인 G1에서 623일 방영하며 이후 아리랑 TV를 통해 전세계(105개국)에 송출된다.

 

대면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개막식과 실향민 합동망향제를 포함해 속초 사자놀이보존회이북무형문화재연합회의 공연이 상설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이북도민역사기록사진전등 특별전시와 그 외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코로나 시국에 맞춰 속초시의 대표축제 중 하나인 2021년 실향민문화축제를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축제로 준비한 만큼 다양한 경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실향민 문화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2021년 실향민문화축제와 관련한 문의는 ()속초문화재단(033-636-0664)로 하면 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