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 김철수)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하고 지역문화진흥원에서 총괄하는 「2021~2022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기관 지정·지원사업」에 강원문화재단, 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강원권 공동주관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할 인력을 발굴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교육 및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지역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강원권에서는 강원문화재단이 속초문화재단·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함께 정규과정, 연수과정, 심화과정으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2021년도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하게 된다.
□ 속초문화재단은 신규 교육생 대상 교육과정을 담당하게 되며 속초의 장점과 특징을 부각시키는 도시재생, 관광기획, 축제기획 등과 관련한 경험 중심의 지역특화교육, 속초의 문화를 경험하는 필드워크, 현장의 언어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파일럿 프로젝트 등의 커리큘럼을 진행할 계획이다.
□ 속초에서 지역문화기획자, 문화예술교육사, 예술인, 방과후예술강사, 학예사 등 지역문화전문인력으로 활동하거나 활동하고자 하는 분을 20명 선발할 계획이며, 우수교육생에게는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 표창 및 기획사업 운영 참여 등의 특전이 주어질 예정이다.
□ 재단 관계자는 “강원문화재단·평창군문화예술재단과 함께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선정되어 의미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지역 이슈 발굴을 넘어 트렌드를 선도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문화 활동 활성화와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신규 교육생 모집은 5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며 관련 공고는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www.sok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 차수정 주임(☎ 033-636-0669)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