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속초문화재단 <시민문화활동가> 오리엔테이션 개최
-‘환동해 거점 문화도시 속초’의 밑그림을 그리다 -
□ (재)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에서는 ‘2020 속초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중 문화네트워크 사업인 ‘<시민문화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을 5월 7일(목) 오후 4시 아남프라자 20층 바이킹신라뷔페에서 개최했다.
□ 재단은 당초 100인의 <시민문화활동가> 모집 직후 오리엔테이션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잠정 연기하였다가 사회적 거리 두기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문화특화도시조성사업과 문화도시에 대해 이해하고 향후 속초의 문화 리더로서 활약하게 될 <시민문화활동가>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첫 자리로서 마련되었다.
□ 80여 명의 <시민문화활동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2020년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과 문화컨설팅 바라 권순석 대표의 ‘문화도시와 시민’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됐다.
□ 강연 이후에는 지난 5월 5일까지 진행되었던 ‘<시민문화활동가>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의 내용 공유 및 상호 의견 교환의 시간을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문화도시 속초에 대한 다양하고 유의미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
□ 재단 관계자는 “이번 ‘<시민문화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환동의 거점 문화도시 속초의 밑그림을 그려 볼 수 있었다. <시민문화활동가> 운영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들의 문화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시민들이 행복한 환동해 거점 문화도시 속초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2020 속초 문화특화도시 조성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문예진흥팀(033-636-066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