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지역문화 예술 진흥, (재)속초문화재단 출범
작성자
속초시청
등록일
2020-02-06
조회수
189

지역문화 예술 진흥, (재)속초문화재단 출범


□ 속초시는 지역문화정책을 선도할 (재)속초문화재단 출범과 사무실 개소식을 오는 2월 10일 속초문화예술회관내 재단 사무실에서 개최 한다.

 

□ 출범식은 김철수시장을 비롯한 속초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재단 임·직원, 지역내 문화예술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임명장 수여와 제막식, 기념촬영 등이 진행된다.

 

□ 속초문화재단은 김철수 속초시장을 이사장으로 사무국장과 경영지원팀, 문예진흥팀, 공연사업팀 총 3개팀 8명의 직원으로 출범한다.

 

□ 속초시는 문화기반 시설을 활용해 지역 내 문화발전과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자 2018년도부터 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받고, 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조례 제정 후 재단 임원진을 구성하였으며, 지난 1월 10일 발기인 총회를 거쳐, 법인설립인가와 법인 설립등기 완료, 직원채용과 제 규정안 마련 등 조직의 기본구성 정비를 통하여 속초문화재단의 정식 출범을 준비하여 왔다.

 

□ 앞으로 속초문화재단은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지역문화정책 개발 및지원, 공모사업, 문화특화지역(문화도시) 조성사업, 지역문화행사, 문화사업 및 문화콘텐츠 발굴, 지역문화 전문인력의 양성 및 지원, 지역문화예술단체 활동 지원 등 시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 전재호 문화체육과장은 “지역 문화예술을 발전시킬 속초문화재단의출범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문화예술사업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확보해 지역문화예술을 한층 발전시킬 문화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