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속초문화재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청소년 및 가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전시를 마련했다. 오는 5월 6일 어린이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과 5월 6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교과서 유물 전시인 ‘The 재미있는 박물관’을 만지는 박물관과 함께 속초시 아동청소년친화공간인 꿈이랑에서 진행된다.
□ 어린이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은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이해 전래동화 속 호랑이 이야기를 소재로 제작된 체험형 뮤지컬공연으로 아동청소년친화공간 꿈이랑 야외무대에서 5월 6일 오전 11시와 오후2시, 총2회 진행 되며 재단 SNS와 홈페이지에서 참여 링크를 통해 예매하면 된다.
□ 가정의 달 특별전시‘The 재미있는 박물관’은 평소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나오는 대표유물 15~20선을 5월6일부터 5월15일까지 총 9일간 전시가 진행되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 특히 이번 전시 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4시 2차례 전시 해설이 진행되며 그 외 체험프로그램으로 갯배만들기, 사자놀이티셔츠만들기, 나전칠기그립톡만들기 등의 체험행사도 사전접수를 통해 별도로 진행한다. 전시해설과 만들기 체험 역시 재단 SNS와 홈페이지에서 참여 링크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 재단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연 및 전시를 준비했다. 본 행사를 통해 그동안 코로나로 지쳐있는 속초시민 및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재단에서 마련한 행사로 가족과 함께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 바라며 앞으로도 각종 공연 및 전시 행사를 마련할 계획으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이번 사업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공연사업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