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제목
속초시에서 “뮤지컬과 콘서트“가 보고 싶어요
작성자
공연사업팀
등록일
2022-01-27
조회수
229
첨부파일
보도자료 이미지.jpg (다운로드 수: 100)

속초시에서 뮤지컬과 콘서트가 보고 싶어요

- 선호도 조사 결과 뮤지컬과 콘서트를 선호해


속초시민과 속초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연 장르는 뮤지컬과 대중음악 콘서트로 나타났다.

 

()속초문화재단(이사장:김철수)2020년에 이어 올해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일상회복을 대비하고자 관람객 맞춤형 문화예술행사 기획을 위한 선호도조사를 시행하였다.

 

2020년 속초문화예술회관을 찾은 속초시민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연 및 전시 선호도 조사에서는 뮤지컬(27%)과 연극(22%)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올해는 112() ~ 23()까지 속초시민과 속초를 찾는 관광객 3,166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으로 조사대상을 확대 실시하였는데, 그 결과 공연은 뮤지컬(23%)과 대중음악 콘서트(22%)를 선호했고, 전시의 경우 사진 전시(31%)를 가장 선호한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공연 및 전시 관람을 원하는 시기 질문에 토요일 (36%), 일요일(23%), 금요일(17%) 순으로 나타났고, 시간대는 주말 낮(46%)을 가장 선호했다.

 

한편, 관광객과는 달리 속초시민들의 경우 평일 저녁의 시간대를 선호 비율이 21% 정도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 속초시민과 관광객의 특성을 엿볼 수 있었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선호도 조사를 토대로 뮤지컬과 콘서트 등을 즐길 기회를 더 마련하는 한편 코로나 시대 비대면 행사와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예술행사를 함께 기획하겠다. 우리 재단은 속초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한 문화관광도시 속초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한 문의는 속초문화재단 공연사업팀(033-636-0670)으로 하면 된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 유통하여서는 아니 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 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만일, 위와 같은 기술적 장치를 사용한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피해를 당하신 경우  불법스팸대응센터 전용전화(1336)나 홈페이지(www.spamcop.or.kr)의 신고창을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